안녕하세요! 창호를 제작하고, 시공하는 샷시전문점 플랫폼이엔에스입니다.
저희가 2년연속 그린리모델링 우수사업자로 선정되다 보니 그동안 그린리모델링에대한 얘기를 많이 해왔는데요.
그린리모델링이 올해를 11월17일을 마지막으로 접수가 마감되고 이후 추가사업은 미정이다 보니 오늘은 서울시에서 지원하고 있는 서울시 BRP에 대한 말씀을 드려볼까합니다.
서울시BRP는 서울시 건물에너지효율화 융자지원사업이며, 전국적으로 진행되오던 그린리모델링과는 결이 비슷하지만 약간의 다른내용이 있습니다.
가장 큰 차이는 BRP는 서울시만 가능하고, 그린리모델링은 전국적으로 가능한 사업이었다는점.
서울시 BRP는 8년간 무이자로 진행이 되고, 그린리모델링은 5년+4%이자지원이었다는 점이 다르다고 볼 수 있습니다.
서울시 BRP에 대해 자세하게 안내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청일 기준 10년이상 경과한 서울 소재 주택을 소유하고 있거나, 계약을 마친 이사예정자 분들또한 신청이 가능하며, 공사비의 100%비용을 무이자로 8년까지 균등분할 할 수 있는 아주 좋은 조건입니다.
상환주기는 분기별 상환으로 3,6,9,12월 이렇게 일년에 4번을 상환하시는 조건이니 참고해주시고요.
열관류율과, 기밀성(통기량, 등급), 프라임 재질, 유리, 소비효율등급등을 창의 전면에 표시해야만 하는 점 또한 그린리모델링과 다른 내용입니다. 소비자분들 입장에서는 우리집 창호의 소비효율등급이 표시되어 있으니 더욱 안심이될 수 있다 생각이 듭니다.
단열창호는 에너지 소비효율 등급 3등급 이내에 속하는 창만 지원을 받으실 수 있게되니 이점 염두에 두시면 되시겠습니다. 등급이 3등급 이내에 속하는 창으로 지원을 해주다 보니 저가의 창들(등급이 나오지않는 창이나 브랜드)은 지원을 받으실 수 없고, 그로인해 약간의 비용상승은 있을 수도 있을듯 합니다.
사업에 참여를 원하시는 경우 절차가 있는데요.
위와 같은 절차로 시행이 됩니다.
위 사업으로 창호교체를 원하시는 경우 우선은 융자신청시스템에 가입을 하시게 되고 이후 창호업체를 선정하여 견적및 계약을 진행하시게 됩니다. 이때 시공일자는 결정하실 수가 없습니다. 대출 심사와 심의과정을 거친후 공사허가가 나오면 공사를 진행할 수 있기 때문이죠.
사업신청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위 링크에 들어가시면 이렇게 실시간 예산 잔액이 나오는데요.
지금 이 글을 쓰는 시점에도 예산이 계속 줄어들고 있습니다.
그만큼 많은 접수가 이뤄지고 있다는거죠.
올해의 사업마감은 11월29일까지 접수하시면 되지만, 예산 소진이 되는걸 봤을때는 며칠 안으로 끝날것 같습니다.
올해의 사업이 마감되더라도, 내년에 진행이 가능합니다.
위 표를 보아서는 절차가 상당히 어려울 듯 보이지만 창호교체를 결정하셨다면 우선 문의를 주세요.
각종 서류대행등 절차들을 어렵고 복잡하지 않도록 도와드리고 진행해드립니다.
그린리모델링뿐 아니라 서울시BRP시공사례도 많이 있으며 다른 글들을 읽어보시면 아시겠지만 창호교체로는 매우 전문적인 회사이니 많은 문의 부탁드립니다.
서울이 아닌 경우에는 그린리모델링 접수날짜가 10일정도 남았으니 다른 포스팅으로 그린리모델링 접수및 시공사례등을 확인해주세요.
'창호, 샷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울시BRP, 새빛주택사업 차이점과 내용 총정리! (0) | 2024.02.06 |
---|---|
KCC 플랫폼이엔에스는 이런 회사입니다. (0) | 2023.02.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