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고물가에 모든 경제상황이 안좋다 보니 소비자분들께서 샷시 교체비용에 부담을 느끼셔서 부분창을 시공하시는 경우가 많으십니다. 오늘 시공사례를 보여드릴곳도 부분창을 시공하신 사례인데요. 이 사례는 거실쪽 발코니 창과 부분창을 시공하신 후 나머지 시공이 안되어 있던 부분도 마저 시공을 하신 사례입니다.
이런경우 비용이 더 많이 들어가게 되는데요. 그 이유는 운반비, 인상비(사다리비용등) , 인건비등이 다시 책정되어 그 비용이 배로 느껴질 수 밖에 없게 됩니다. 그래서 저희쪽에서 상담을 진행할 때 부분창 시공을 원하시는 고객님들께 그 부분을 늘 말씀드리지만 어쩔 수 없는 상황이긴 하죠. 샷시가격은 샷시 제품가격, 유리가격, 시공시 필요한 폼과 실리콘등의 각종 부자재, 그리고 현장에서 즉시 소모되는 인건비와 운반,인상비등인데 부분창을 시공하시는 경우에 제품과 시공에 필요한 가격들은 전체창 교체시와 동일하게 제품비로 발생하지만 인건비등의 비용이 추가로 발생하기에 소비자분들 입장에서는 약 1.5배정도 비싸게 교체하시는 상황이 되시게 됩니다.
이제 시공사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시공사례를 보여드릴곳은 무원마을3단지 동신아파트입니다.
1994년도에 승인되었으며 29년동안 사용하셨던 샷시를 교체하신 현장입니다. 오늘 시공하신 사례는 그린리모델링으로 진행하지 못한 사례입니다. 그린리모델링 지원사업을 진행하시 위해서는 외부 샷시를 80%이상 교체해야만 정부 지원을 받으실 수 있지만 이미 외부샷시의 50%를 교체하셨기 때문에 남은 외부샷시 50%와 내부창들을 교체하셨기 때문이죠.
이런 도면의 주택일 경우 저렇게 표시된 외부의 샷시를 다 교체했을 경우에 에너지절감이 가능하고 그에따른 소비효율이 나오기 때문에 그린리모델링 이자지원사업을 받으셔야 한다면 그점 참고해주세요.
이 현장의 도면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현장은 36평형의 4bay구조이며 도면에 표시되어 있는 주방발코니와 다용도실의 시공사례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주방에 위치한 주방 발코니입니다.
여기는 다용도실 입니다.
이 현장에는 뉴프라임 140제품과 26mm의 로이유리가 적용되었습니다. 뉴프라임 140제품은 고층용 발코니 전용창으로 제작된 제품이며 그 폭은 약 140mm인 제품으로 외부의 찬공기, 더운공기를 차단시키는 기밀성, 열과 냉기를 가둬주는 단열성, 외부의 소음을 차단해주는 방음성, 태풍등 바람에 버티는 능력인 풍압성 등이 향상된 제품입니다.
단면과 같이 KCC창호 본사의 시방서(작업지시서)의 기준에 따라 보강재가 삽입되며 외부에 물이 유입되었을 경우 자연스러운 배수의 각도에 따라 물이 배출되게 됩니다. 뉴프라임 140제품은 외창에 적용되는 창이기 때문에 내부에서 보이는 틀이 검정색으로 코팅되어 창틀의 오염이 적게 보이게 됩니다. 비가 오거나 하면 물이 유입이 되게 되는데 그런경우 하얀색의 창틀의 경우는 그 오염의 도드라짐이 더욱 잘 보이기 때문에 그 부분을 감안하여 제작되였습니다.
기존 노후창들이 제작되던 시기에는 보강재 삽입이 거의 안되던 시기라 태풍이 불거나 강풍에 불었을때 창이 빠지는 사례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외부창에는 로이유리가 적용되게 되는데요. 유리또한 단열에 아주 중요한 자재입니다.
로이유리 적용시 난방비의 절감 효과와 외부의 열차단 능력이 우수하여 정부 지원 샤시 교체시에는 필수적으로 적용되야 하는 제품입니다.
다음으로는 내창을 교체하신 사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현장의 경우는 기존에 발코니 창만 교체가 되어있던 현장입니다.
내창 이중창이 적용된 공간은 안방침실과 건너방 침실입니다.
이 현장에 적용된 제품은 와이드빌 230제품과 24mm의 복층유리가 적용되었습니다.
요즘은 로이유리 가격이 많이 내려갔기 때문에 내창까지 로이유리를 적용시켜달라는 소비자 분들을 간혹 만나기도 하는데요. 그건 추천하지 않습니다. 외부창에 적용시키시는 것만으로도 충분하기도 하고 그렇게 되는경우 햇빛 차단 기능이 너무 강해져 집안이 어두워지기 때문입니다.
와이드빌 230제품은 폭이 약 230mm인 제품으로 빌라나 복도식 아파트의 경우에 외창으로도 사용되는 제품인데요. 이중창의 기능은 그대로 적용되면서 그 단가가 저렴한 편이라 기능대비 가성비가 좋은 제품입니다. 보통은 뉴프라임 140제품을 발코니에 적용시키고 와이드빌 230제품을 내창으로 적용하게 되는데 그럴 경우 단열, 기밀성이 더욱 도드라지게 됩니다.
다음은 단창 내창이 적용된 현장을 살펴보시겠습니다.
이 현장엔 공틀일체형225제품과 24mm의 복층유리가 적용되었습니다. 이렇게 분합창(문과 동일하게 사용하는 창)이 적용되는 경우는 창문의 기능과 문의 기능이 합쳐진 위치에 적용되기 때문에 문을 자주 여닫게 됩니다.
이 위치에 적용된 공틀일체형은 창틀이 창짝을 감싸는 구조와 창틀을 잡아주는 위치에 보강재가 삽입되어 안정감이 우수하고, 개폐력을 향상시킨 제품으로 핸들을 적용하여 그 편리성을 더욱 높인 제품입니다.
다음은 주방창과 터닝도어를 살펴보시겠습니다.
현장에 시공된 터닝도어는 LX제품으로 내구성이 우수하고 단열과 차음성능이 우수하며 습기에 강하기 때문에 목재도어의 단점인 습기에 의한 부식이나 뒤틀림이 없습니다.
이상으로 이 현장의 모든 시공장면을 살펴보셨습니다.
이 현장에 사용된 모든 창호와 유리는 KCC이맥스클럽의 인증을 받은 제품이 적용되었는데요.
이맥스클럽의 가입 요건과 인증유지 요건은 매우 까다로워 가입인증만으로도 그 제품력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샷시 교체비용이 부담스러우실 때는 그린리모델링이라는 정부 지원 샷시교체사업을 고려해보시는것도 하나의 방안인데요. 노후샷시로 인해 소모되는 에너지 낭비를 막기위한 근본적인 해결 방안으로 창호를 교체할 경우 장기분납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그 이자를 지원해 주는 사업이 그린리모델링이며 그 이자율은 4%에 해당하며 최장 60개월까지 분납이 가능합니다.
그린리모델링에 대한 절차는 모두 대행하고 있어 번거로움이 없이 신청이 가능하십니다.
국토교통부 그린리모델링 창조센터에서는 많은 사업자중 시공경험이 많고, 품질이 우수한 사업장을 선별하여 우수사업자로 선정해 주는 제도가 있습니다. 매해 사업이 마무리 되면 그해의 우수사업자를 선정하게 되는데요.
KCC창호 플랫폼이엔에스는 그린리모델링 2년 연속 우수사업자로 선정된 기업입니다.
우수사업자로 선정된 만큼 많은 곳을 시공하고, 그로인해 소비자분들의 만족도에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KCC본사의 정품사용으로 인한 우수성을 인증을 받은 기업입니다.
가끔 소비자 분들을 만나게 되면 저희 회사가 이맥스클럽, 그린리모델링 우수사업자 라는건 잘 알겠는데 후기를 본적이 없다 라고 말씀하셔서 저희도 너무 속상했습니다. 실제 소비자분들의 소개로 인한 교체도 자주 이뤄지고 있는데 말이죠.
그러다가 어떤 고객님께서 저희 후기를 올려놓으신걸 우연히 보게되어서 그 블로그를 함께 올려봅니다.
https://blog.naver.com/78joonmom/222990174249
https://blog.naver.com/dametom/222586818693
1.KCC 이맥스클럽사
2.그린리모델링 2년 연속 우수사업자
3. KCC우수대리점 선정
4. 고품질의 창호를 직접 제작, 납품, 시공
정품 KCC샷시를 공장직영으로 제작하며 시공합니다.
그린리모델링 KCC창호 단일제품으로
2회연속 우수사업자 선정!
품질이 우수하고, 가격은 합리적입니다.
국토해양부 그린리모델링 창조센터에서 2년 연속 우수사업자로 선정된 KCC플랫폼이엔에스에서 좋은품질의 창호, 정확한시공, 합리적인 가격을 제시해드리겠습니다.
블로그 : https://blog.naver.com/kccxgreen
홈페이지 : http://www.kccgre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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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전화 : 1522-77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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