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교체사례

오래된 샷시 그린리모델링으로 교체하신 현장-상계동 은빛1단지

플랫폼이엔에스 2023. 8. 14. 11:23

안녕하세요! 오늘은 상계동 은빛1단지의 그린리모델링 샷시교체 사례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린리모델링은 국토교통부 산하 LH주택공사 그린리모델링 창조센터에서 진행하는 단열공사 지원프로그램입니다.

매년 예산이 정해지면 선착순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예산소진시 그해의 그린리모델링사업은 마감이 됩니다.

전체 인테리어 중 샷시교체나, 거주 중 샷시교체 어떤 경우라도 그린리모델링으로 창호를 교체하시는 것이 가능하며

일반 창호교체와 비용과, 제품등의 차이점은 없습니다.

그린리모델링으로 창호를 교체하실때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언제든 문의해 주세요.

문의 번호는 1522-7795, 010-4333-8749 편하신 곳으로 문의해 주시면 됩니다.

 

시공을 살펴보실 곳은 상계동에 위치한 은빛1단지아파트입니다.

알루미늄 샷시를 25년간 사용하시다 보니 샷시의 노후가 심한 아파트중 하나인데요. 작년에 시공하신 견적가에 비해 올해 시공하신 세대의 견적가를 비교해 보니 약 10% 정도 교체비용이 인상되었습니다.

원자재비와 인건비의 상승이 크기 때문에 샷시교체 비용도 매년 상승하고 있으니 선택이 늦을수록 비용이 커진다는 점 기억해 주세요. 은빛1단지 아파트는 임대를 하시는 비율이 꽤 높은 아파트인데요. 요즘은 창호 등의 기본적인 사양이 교체된 곳이 임대가 잘 나간다는 것 잘 알고 계시죠?

 
 
시공장소 : 상계동 은빛1단지 아파트
진행방식 : 그린리모델링 60개월 이자지원
건립년도 : 1998년
시공평수 : 24평형
기존샷시 사용 연도 : 25년
소요시간 : 당일진행 (오전 8시~오후 3시)
거주상태 : 거주중 샷시교체
교체부분 : 거실분합창 제외, 그밖의 모든창
시공브랜드 : KCC창호, e-max클럽의 유리와, 창호로 시공

그린리모델링은 창호를 교체 시 그 교체비용을 최장 60개월까지 분납할 수 있고 그때 발생되는 이자 중 4%를 정부에서 지원해 주는 사업입니다.

모든 샷시회사들이 다 그린리모델링이 가능하지는 않으며 까다로운 정식 심사절차를 거쳐 통과된 업체만 그린리모델링이 가능합니다. 그린리모델링 정식 사업장이 아닌 경우 계약을 한 곳과 시공을 한 곳이 다를 수 있으니 이점 유의 하시며 업체를 선별하셔야 합니다. 계약한 업체와, 시공을 진행한 업체가 다를 경우 추후 AS 등의 부분이 생겼을 때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1. 외부 발코니창 교체 : 시공제품 뉴프라임140, 로이26mm복층유리

뉴프라임 140제품은 폭이 약 140mm인 제품으로 고층용 발코니 창호로 제작되었으며 외부의 찬 공기, 더운 공기를 차단시키는 기밀성, 열과 냉기를 가둬주는 단열성, 외부의 소음을 차단해 주는 방음성, 태풍 등 바람에 버티는 능력인 풍압성 등이 향상된 제품입니다.

단면과 같이 KCC창호 본사의 시방서(작업지시서)의 기준에 따라 보강재가 들어가며 외부에 물이 유입될 경우 배수의 각도에 따라 물이 배출됩니다. 보강재는 프로파일(창틀과 창짝의 바) 내부에 들어가 고정되는 철강소재의 Bar로 풍압(바람의 압력) 및 창과 유리의 자체 하중에 의한 변형을 방지하며, 벽체에 고정력을 향상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뉴프라임 140제품은 단창이지만 여러 개의 챔버구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챔버는 단열과 방음, 그 내구성의 성능을 높이는 역할을 합니다. 이 제품은 집 안쪽에서 봤을 때 검은색 틀로 되어있는데요. 창 자체가 외창이기 때문에 외부에서 유입된 오염도를 감안하여 검은색으로 제작되었습니다.

2. 내창 이중창 : 시공제품 와이드빌230, 24mm복층유리

이 현장에 적용된 제품은 와이드빌 230제품이며 유리는 24mm의 복층유리가 적용됩니다.

와이드빌 230제품은 폭이 약 230mm인 제품으로 빌라나 복도식 아파트의 경우에 외창으로도 사용되는 제품입니다. 이중창의 기능은 그대로 적용되면서 그 단가가 저렴한 편으로 기능대비 가성비가 좋은 제품입니다.

외창에는 단열성이 높은 로이유리가 적용됩니다. 그린리모델링 정부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적용되어야 합니다. 자외선을 차단하여, 건물 내부의 온도 유지하고, 열 손실을 최소화 하여 에너지 효율성을 높이기 때문인데요.

가격대비 기능이 매우 뛰어난 로이유리는 4계절이 뚜렷한 우리나라에서는 단열에 필수적으로 적용되는 재료입니다. 겨울철 단열성능으로 실내의 온기를 보고하고, 냉기를 차단하며 여름철엔 그와 반대로 실내의 냉기를 가두고 햇빛을 차단하여 냉방비 절감에 크게 도움이 됩니다.

외부의 태양열을 차단해 줌은 물론 겨울엔 실내의 온기를 보호해 주는 역할을 함으로써 냉난방비 절감의 일등공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과거엔 로이유리비용이 많이 비쌌으나 지금은 그 비용 또한 상당히 저렴해져 부담이 크게 줄었습니다.

샷시교체후 어떻게 바뀔까요??

바로 느끼는 것

1. 깔끔한 창호로 인해 집안이 환해집니다. 인테리어 효과를 보실수 있습니다.

2. 조용합니다. 시공직후 외부소리가 들리지 않아서 깜짝 놀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3. 숙면을 취하실 수 있습니다. 비가 몰아치는 밤에도 외부의 소리가 들리지 않습니다.

4. 시원합니다. 외부 공기가 차단되고 에어컨냉기가 집안에 머물게 되어 시원해집니다.

5. 벌레가 차단됩니다. 방충망이 벌어져서 벌레가 들어오던게 아닙니다. 노후창호, 특히 알루미늄 창호는 이격(창 사이의 벌어진 공간)이 넓기 때문에 그 사이로 벌레들이 들어옵니다.

6. 비가 올 때 조용하고 누수가 되지 않습니다. 창호의 노후로 인해 누수가 있었다면 바로 효과를 보실수 있습니다.

한 달 후 느끼는 것

1. 전기요금이 달라집니다. 겨울철 가스비에만 도움이 되는것이 아닙니다. 노후창호는 여름철 에어컨 냉기가 빠져나가고 뜨거운 공기가 들어와 에어컨실외기가 계속 작동하게 되니 냉방비가 증가하는 원인이 되었던 겁니다.

2. 쾌적한 환경으로 인해 스트레스가 줄어듭니다. 생활의 질이 확연하게 달라집니다.

3. 발코니 등 외창에 물이 세지 않아 베란다가 깨끗해집니다.

장기간 사용후

1. 외풍이 사라집니다. 집안이 따뜻합니다.

2. 가스비가 작년대비 크게 줄어듭니다.

3. 태풍이나, 폭염 등 날씨의 변동에 따른 신경이 쓰이지 않습니다.

집매도 시(임대 시)

1. 집이 잘나갑니다.(샷시를 해놓은 옵션은 부동산에서도 인기가 많습니다. 집을 매도 시 부동산 사장님들이 샷시교체후 매도나 임대를 하시라고 추천도 하시고 샷시업체를 추천해주시기도 합니다.)

2. 매도 시 양도세 감면혜택을 받게 됩니다.

****샷시는 기능적 요소가 강한 제품입니다. 가격만 보지 마시고, 제품과 시공회사등을 꼼꼼하게 파악하세요.

첫 번째는 하자가 없어야 하고, 만약 하자가 있더라도 소통이 잘되야 하며 AS가 쉬워야 하고, 창호를 잘 알아야 문제가 발생했을 때 처리가 쉽습니다. 창호를 제작하는 곳은 제작을 하고 있기 때문에 문제점 발생 시 빠르고 확실한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직접 제작하고 시공하는 곳에서 시공받으셔야 샷시 교체 후에도 문제가 없고, AS부분에서도 확실하다는 점 잊지 마세요 ********

샷시는 샷시 전문점에서 하셔야 합니다.

1. 직접 제작을 해서 구조를 잘 알기 때문에 문제 발생 시 어느 부분에서 문제가 생겼는지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2. AS요청을 하실 경우 전문가가 바로 파악이 가능하여 번거롭지 않습니다. 당사는 시공기술자 출신의 AS전문팀을 보유하고 있으며, AS팀에서 하자 원인 발견이 어려울 경우 샷시를 시공했던 시공팀들과 협업하여 문제를 해결 하고 있습니다. 당사에서 가장 중요시 생각하는것은 첫번째로 원칙이며, 두번째도 원칙입니다. 창호를 만들때 원칙을 지켜 시방서대로 제작을 하고, 시공을 할때도 마찬가지로 원칙을 지켜 시공하며, 추후 as를 진행할 경우도 원칙대로 진행을 합니다.그러다보니 기존 소비자 분들이 이사를 하시는 경우에도 다시 찾아주시고 지인분들께 소개를 해주시는등 기존고객님들의 만족도가 높은 업체입니다.

3. 시공과 제작을 어디서 했는지 소비자 분들이 아실 수 있어 장기간(2~30년) 동안 사용하심에도 편안하게 AS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실제 창호제작사가 어디인지 몰라 AS자체를 받지 못하시는 경우도 많습니다).

​창호를 교체할 때 보통은 KCC브랜드와 LX를 고려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KCC는 소비자 직접판매를 하지 않는 기업이기 때문에 소비자 분들의 선택이 쉽게 하기 위해 KCC안에서도 우수한 대리점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그 추천제도이며 인증 제도는 KCC이맥스클럽이라는 제도입니다.

KCC대리점은 판매만 하고 있는 대리점과, 제작과 판매를 동시에 하는 대리점이 있고, 제작을 하는 경우 그 안에서도 우수한 대리점을 뽑아 이맥스 클럽 인증을 하고 있습니다.

이맥스클럽 인증은 창호를 제작할 때 모든 자재를 정품으로 사용하지 않으면 받을 수 없는 인증입니다.

모든 부자재를 정품으로 사용을 하는 경우만 위 인증을 받을 수 있으며 매년 2번, 6개월에 한 번씩 본사에서 품질심사를 거치게 되고 그 자격이 미달될 경우는 인증이 박탈되며, 유통 이맥스클럽에 가입하는 사업장은 KCC본사에서 그 제품의 품질을 보증하고 있습니다.

전국 600여 개의 KCC대리점 중 49개의 회원사만이 이맥스클럽에 가입되어 있는데 저희 사업장도 그중 하나입니다.

저희 사업장은 KCC창호 공식대리점이며, E-max클럽 가입사업장입니다.

또한 그린리모델링 2년 연속 우수사업자로 선정되기도 한 믿을 수 있는 우수한 업체입니다.

실적이 좋지 못하거나, 하자로 인한 고객분들의 클레임이 많은 경우 우수사업자에 선정될 수 없게됩니다.

창호는 한번 교체하시면 최소 20년 이상 집안의 벽이 되어 안전을 책임져야 할 소비재입니다. 너무 저렴한 곳은 소비자분들의 눈속임을 할 수 있으니 조금 더 고민해 보세요. 중고차를 생각해 보시면 되실 텐데요. 아무리 제대로 알아보고 산다 한들 문제가 있는 제품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것, 대부분 알고들 계시죠? 싸고 좋은 제품은 절대 없습니다.

*KCC창호 공식대리점

*E-max클럽 가입사입장

*창호 직접제작, 소비자 직거래 및 납품

*그린리모델링 2021,2022 2년 연속 우수사업자

*정부지원 샷시교체, 60개월 장기할부

*무이자 36개월 카드가능

*무료견적, 무료방문

문의: 1522-7795, 010-4333-8749

더 많은 시공사례는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 http://www.kccgreen.co.kr/

블로그 : https://blog.naver.com/kccxgre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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